TRAVEL주변 여행지

  • FRENCH-PAPER후포등기산 스카이워크

    울진 후포리하면 ‘SBS백년손님’남서방네로 떠오르지만 예전에는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았을 것이다. 후포리 장모님처럼 정 넘치는 이 곳에 후포등기산스카이워크는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찔한 높이의 바다로 향하는 스카이워크가 사람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관광명소가 되었다.

  • FRENCH-PAPER후포해수욕장

    울진군에서 가장 남쪽 후포면 삼율리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250m 가량의 백사장이 펼쳐져 있다. 깨끗하고 고운 모래톱이 인상적이며, 해수욕 외에 위쪽의 후포항에서 싱싱한 회와 어패류를 맛볼 수 있다. 여름 피서철이면 시원한 해수욕을 하기 위하여 후포해수욕장으로 모여든다. 규모가 꽤 크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해수욕장이며, 바나나보트/미끄럼틀 등의 즐길거리도 많다.

  • FRENCH-PAPER후포벽화마을

    울진 최남단에 위치한 후포는 동해의 황금어장이지만 대중적으로 크게 알려지지는 않았다. 하지만 공중파 TV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지금 후포리는 전국민이 아는 가장 유명한 어촌마을 중 하나가 되었다. 후포등대가 있는 등기산에 오르면 후포의 풍광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산에서 이어지는 재미있는 그림이 가득한 벽화마을을 거닐며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FRENCH-PAPER바다목장해상공원낚시터

    바다목장의 수산자원과 천혜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낚시를 통하여 울진 시범바다목장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고 더불어 지역 관광산업을 촉진시키기 위해 정부의 지원을 받아 조성되었다. 수중 자연암반과 수산자원이 풍부한 울진군 평해읍 거일리 앞바다에 위치해 있으며 끝없이 펼쳐진 동해바다의 수평선을 바라보며, 고등어, 감성돔, 쥐노래미, 학꽁치, 가자미 등을 낚으며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낚시 장소이다. 낚시잔교와 해상산책로를 포함하는 총 연장 470M규모를 자랑한다.주변볼거리로는 월송정, 후포항, 갓바위 전망대, 후포등대, 등기산이 있으며, 후포항에 가시면 다양한 회와 울진대게를 맛볼수 있다.

  • FRENCH-PAPER성류굴

    성류굴은 경북 울진군 근남면 구산리에 위치함 석회암 동굴이다. 근남면 구산리 성류봉 서쪽 기슭에 있다. 영양군 수비에서 발원한 물과 매화천이 합류하여 굴 앞을 흐른다. 불영계곡을 돌아온 광천을 만나 왕피천을 이루고 망양정이 있는 동해로 들어간다. '성불이 머물던' 뜻으로 성류굴(聖留窟)이라 부른다. '선유굴(仙遊窟)' ‘탱천굴’ ‘장천굴(掌天窟)’이란 이름으로도 불렀다. 성류굴은 기묘한 석회암들이 마치 금강산을 보는 듯하여 ‘지하금강’이라 불리기도 한다. 2억 5천만의 연륜이 쌓인 동굴로 추정하고 있으며, 남북으로 총연장 870m 정도 뚫어져 있다.

  • FRENCH-PAPER강구항

    강구항(江口港)은 경상북도 영덕군 강구면 강구리의 오십천 하구 전면에 있는 항구이다. 종전 대한민국 농림수산식품부에서 국가어항으로 관리하여 왔으나, 2011년 3월 9일 국토해양부에서 관리하는 연안항으로 항종을 변경, 지정되었다.

  • FRENCH-PAPER영덕해맞이공원

    전국 제일의 청정해역과 울창한 해송림으로 둘러쌓여 있던 창포리 동해안 일대가 1997년 2월 대형 산불로 페허가 되어 방치되다 4년간의 노력으로 수려한 해안절경과 무인등대를 활용한 인공공원을 조성하였다. 산불피해목으로 침목계단을 만들어 산책로를 조성하였으며, 사진촬영과 시원한 조망을 위한 전망데크와 휴식공간을 위해 파고라를 만들었고, 어류조각품 18종을 실시간 방송되는 음악과 어우러지도록 조성하였으며, 야생화와 향토수종으로 자연학습장을 조성하였다.

  • FRENCH-PAPER고래불해수욕장

    백사장 길이는 8km, 수심은 1.2m, 경사는 3도로, 송천천을 사이로 대진해수욕장과 마주보고 있으며, 대진해수욕장과 함께 동해의 명사 20리로 불린다. 주위가 송림에 에워싸여 있으며, 바닷물이 깨끗하고 경사가 완만해 가족 피서지로 적합하다.

  • FRENCH-PAPER백암온천

    온천 용출 지역의 범위는 울진군 온정면 온정리의 울진군 소유 10호공을 중심으로 반경 2㎞에 이르고 있다. 온천공은 10여 개가 이용되고 있으며, 온천공의 깊이는 개발 초기의 90m 정도에서 현재는 200m에 이르고 있다. 숙박 업소로는 호텔 및 여관·콘도·민박 등이 많이 있으며, 각종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교통편은 포항·울진·강릉 등지에서 평해까지만 가면 시내버스로 온천까지 갈 수 있다.

  • FRENCH-PAPER덕구온천

    물을 데워 섞는 일이 없는 덕구온천은 국내 유일의 자연용출온천으로 약알칼리성 온천이다. 응봉산 중턱에서 흘러나오는 43℃의 온천수는 신경통, 관절염, 피부병, 근육통 등에 효과가 좋다. 보디마사지, 아쿠아포켓, 야외선탠장, 자스민탕 등을 갖춘 스파 시설이 있다. 또한 덕구계곡도 피서하기에 좋은 계곡이며 덕구온천 뒤로는 응봉산이 자리하고 있어 많은 등산객들이 찾기도 한다.

  • FRENCH-PAPER엑스포공원

    국내외 큰 관심속에 2005년, 2009년 2회에 걸쳐 울진세계친환경농업엑스포가 성공리에 개최되었던 엑스포공원은 경북울진군 근남면 수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연생태계의 보고인 왕피천을 끼고, 관동팔경의 하나인 망양정이 굽어보는 동해바다가 이웃하는, 강과 바다가 만든 20여만평의 대지위에 한국 자연을 축소하여 옮겨놓은 듯한 아름다운 공원으로서, 계절따라 특색있는 꽃들이 가득하고, 공원의 터줏대감인 다람쥐와 참새는 먹이를 찾아 부산하게들 움직이고 여름에는 은어를 낚고 가을에는 연어가 회귀하는 등 자연의 동화(童話)가 펼쳐지는 곳으로서 도시민과 군민의 휴식공간은 물론, 우리나라 친환경농업의 중심지입니다.